본문 바로가기
MBM 컬럼

과도한 빚투는 금물, 재평가 받는 시간을 갖는 암호화폐 시장..."23.8k 금빛 반등🔥"

by MBM 2022. 8. 9.

과도한 빚투는 금물, 재평가 받는 시간을 갖는 암호화폐 시장..."23.8k 금빛 반등🔥"

UBMI의 전환시기는 6월, 이번주 200여시간동안의 긴 상방횡보 끝에 상승이 선택된 비트코인의 장세에서 미친반등의 모습보다는 반등임에도 차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시기 기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투기의 온상이다라는 과정 속에서 커은 과정이였다 생각합니다.
총시총은 고환율 포함한 기준으로 1.2T언더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전 저환일때의 가치로는 1500 ~ 1700조원가치라 판단합니다.
상당히 많이 희생한 시기라 생각합니다.

사건사고가 24시간 매번 터지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쉴새없이 가치는 교역됩니다.
손쉬운 만큼 위험하고 위험하지만 기회는 많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생태계가 되었고 현재 그 가치를 재평가 받는 시간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4년전과 다르게 선물거래소와 현물거래소, 기관참여가 이루어졌고 수많은 기업들이 연대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이 만들어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새로운 패러디임 전환이 현실화되어가는 과정속에서의 투자에 투기가 없을 순 없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스스로 응축되기도하고 실물시장과 또는 증시시장과의 호흡도 유기적으로 해내는 모습도 보입니다.

암호화폐 자체의 대한 본질에서의 확장이 이번 KBW에서 보여지는 부분인 것 같고 그만큼 좀더 시장에 대한 대중적인 모습으로 전환되는 분기에 도달했다 행각합니다.
아직은 디파이와 랜딩, 토큰스왑, 에어드랍 다소 생소한 영어환경이지만 이또한 한글로 순화되어 대중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전환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중이 적응하는시간을 갖든 단어가 이해하기 쉬운단어로 다가오든 뭐가 있겠죠?

베어마켓을 종식하고 불마켓을 위한 준비 기간의 렐리로 판단해보고 있습니다. 올바르게 시장이 커나가는 시기가 되길 바라며 회복장이 되길!

코인 호재ㆍ악재ㆍ속보 - MBM
https://t.me/mbmpost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