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M 컬럼

풀은 왜 고래일까? ... "코인시장의 재밌는 비밀"

by 비회원 2021. 10. 11.



용산에 가면 그래픽카드를 예전처럼 20만원주고 구매하고와서 즐거운 마음으로 구매할 수 없죠 요즘은 110만원 이상 가져가야만 3070 하나 얻어올까 말까합니다.

그래픽카드는 블록체인시장의 노동자입니다. 풀은 노동자를 수급 받지요. 일정한 수수료를 풀이 대신 받고 노동한 댓가를 지불해주는데, 이때 발생된 수수료를 풀이 가져갑니다.

근데 노동자가 만약 알트를 채굴했다하면 풀이 대신 환전을 해주죠. 일정량 보관을 했다가 모아서 전환하는데 이때 버블링이 발생합니다. 환전버블링이죠. 이타이밍을 잘 아는 트레이더들은 이더리움클래식 또는 ZenCash 등 비교적 단가수율이 낮은 코인의 가격이 버블린된 후 원하는 코인으로 바꾸어 환전하는 것을 기다립니다. 이때 환차금액에 대한 버짓이 크면 풀도 매수를 하는편입니다.

팔러왔다가 사게되는거죠. 조금 복잡하긴하지만 풀 또한 채굴한 것을 팔러오는게 아니라 채굴자가 희망하는 리워드로 바꾸어 가야하기에 구매자가될 수 있다는 점이고, 우리가 알고 있는 고급차트들의 숨은 고래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어때요 코인시장 좀 재밌지 않나요?

 

https://t.me/mbmpostcom

 

MBMPOST

코인 호재·악재·속보 - MBMPOST MBMPOST 모바일 페이지주소 https://linktr.ee/MBMPOST 📩 광고문의 : @mbmpost

t.me

 

댓글0